본문 바로가기

돈의 신에게 사랑 받는 3줄의 마법 -잠재의식의 설정 바꾸기

by 은빛숲 2020. 1. 11.
728x90
반응형

 

3줄 노트 쓰기로 인생의 바꾼다

http://aladin.kr/p/CLaUf

 

돈의 신에게 사랑 받는 3줄의 마법

무의식중에 설정된 내면을 들여다보고 그것을 바꾸기 위해 새로운 방법으로 노트를 써 가기 시작한 저자는 이를 통해 놀라운 변화를 만들어낸다. 이것이 바로 ‘3줄의 마법 노트 쓰기 법’이다.

www.aladin.co.kr

제목만 보고 너무 일본식 자기계발서 혹은 시크릿 류의 책인가 했다.

그러나 이 책은 시크릿 류도 아니고, 더더욱 노트 기법 책도 아니다.

본인이 본인의 상황을 객관적으로바라보기를 유도하고 좀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마음 가짐- 즉 설정을 바꾸기를 제안하고 있다 .

다시 말해 잠재의식을 바꾸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는 책이다.

 

작가는 싱글맘에 항상 돈에 쪼들리는 생활을 해서 노트에 본인의 마음 깊숙한 곳을 파고 들다 보니. 본인이 처한 상황이 다 본인이 그런 마음 가짐. 자신은 싱글맘이라서 불쌍하게 보이는 게 당연하다는 설정을 갖고 있기에 그런 상황에 놓여진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한다.

그래서 월 100만원도 못 버는 싱글맘에서 월수입 1억 4천만을 버는 사업가로 변신한 이유가 다 마음 깊은 곳의 설정을 바꾼 것이라고 이야기 한다.

 

3줄의 마법이란 간단히 요약하면 이렇다.

 

1. 직시한다 -> 들여다보기, 노트와 마주하여 감정을 정리하기

2. 감정을 느낀다. -> 그 상황에서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 확인하고, 어떤 설정을 갖고 있는지 확인하고 알아차린다

3. 정한다. -> 설정 변경. 기존 설정을 유지 할지 변경할지 결정하고 변경하기로 했으면, 어떻게 변경할 지 구체적인 방법을 적는다.

 

아래 예시는 책에 나와 있는 작가의 강의를 들은 수강생의 예시이다. 일본인 기준이라 한국인의 사상으로는 이해가 안될 수도 있다.


전업 주부인 아내가 모임에 나가기 위해 옷을 사야하는 상황에서,

남편에게 옷을 사기 위한 돈을 달라고 하자 남편이 옷도 많으면서 왜 사냐고 핀잔을 줬다고 한다.

그에 아내는 서운함을 느껴서 새 옷을 산지가 언제인데 전업주부는 옷도 사면 안되나 라는 마음이 들었다고 한다.


위 상황에서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은 있었던 사실과 본인의 망상을 구분한다.

사실만 밑줄이나 네모칸을 친다

위 상황에서 사실은

 

전업 주부인 아내가 모임에 나가기 위해 옷을 사야하는데 남편에게 옷을 사기 위한 돈을 달라고 하자 남편이 옷도 많으면서 왜 사냐고 핀잔을 줬다고 한다

 

라고 하는 부분까지 이다.

 

서운함 은 아내가 느낌 감정이고, 전업주부는 옷도 사면 안되나라는 것은 아내가 자신이 그렇게 생각한 것인다.

 

1단계 직시한다.

- 왜 기분이 나쁘고 서운함을 느꼈는가? -> 남편이 나쁜 아내라고 비난 하는 것이 느껴져서

- 왜 그렇게 느꼈는가 -> 새 옷을 사고자 했을 때 본인 스스로도 나쁜 아내라는 것처럼 느껴져서 죄책감이 들었다.

- 그렇다면? 좋은 아내이고 싶고, 좋은 아내는 참고 인내해야 한다는 설정을 본인이 갖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이러한 현실을 즐기고 있었다

 

2단계 느끼다

지금의 설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 좋은 아내란 무엇인가? 인내하는 아내가 좋은 아내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고 그 기준으로 바라보고 있다. 하지만 좋은 아내라는 기준은 인내하는 것만이 아니다.

 

3단계 정하다

앞으로 자신도 남도 "인내하는 아내가 좋은 아내다" 라는 기준으로 평가하지 않겠다! 라고 정한다.

 

책에는 이 밖에도 돈에 대한 감정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 있으니 각자 노트에 적으면서 본인이 돈에 대해 어떠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면 좋을 것 같다.

 

잠재의식에 대한 개념이라던가. 끌어당김의 법칙을 잘 모를 경우 내 마음의 설정만으로 인생을 바꿀 수 있는가, 남들이 나를 저렇게 보는데 나더라 어쩌란 말인가 하는 의문이 들 수도 있다.

이 책은 작가의 개인적 경험과 자신의 강의 를 들은 사람들의 사례로만 채워져 있어서 마음의 힘이라던가, 심리적인 이론, 잠재 의식 이론에 대해서는 전혀 안 나와있어서 이해하기 힘든 부분도 있다.

 

하지만 당장 저 3줄로 자신의 마음 속 깊은 곳을 들여다 볼수 있으니 제법 써먹기 좋은 책인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처해있는 상황이나 마음에 걸리는 일들을 노트에 적음으로써

 

"사실과, 나의 망상을 구분한다"는

 

행위 자체로도 심리적 스트레스가 상당히 적어진다고 생각한다.

 

 

비슷한 내용을 이야기하는 책으로는

"5분의 기적 EFT" 라는 책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 주시길 바란다.

http://aladin.kr/p/FU4SS

 

5분의 기적 EFT

새롭게 추가된 타점과 다양한 기법들과 치유 성공 사례 수록한 EFT 바이블 개정판. EFT는 해결하고 싶은 증상을 말로 표현하면서 경락의 경혈점을 두드려 거의 모든 심리적·육체적 문제를 해결하는 기법이다.

www.aladin.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