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핑크팬더의 블로그 글쓰기

by 은빛숲 2021. 6. 25.
728x90
반응형

파워블로거 핑크팬더의 블로그 글쓰기

저자 이재범 | 출판사 평단 | 출판일 2021.03.05


이 책의 저자인 핑크팬더님은 10여 년 동안 꾸준히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을 써서 올려서 10여 권의 책을 냈다고 한다.
누적 조회 수 1200만, 누적 포스팅 8300개로 블로거들의 워너비라고 한다.
서평 위주이긴 하지만 주로 부동산 투자 쪽으로 유명하신 분 같다.

요즘은 5년만 한 분야에서 일하고 나서 유튜브 개설하고, 전문가처럼 행동하는데,
10년 이상 꾸준히 글을 썼으니, 자타공인 전문가라고 할 수 있겠다.

나도 블로그 개설하고 꾸준히 글을 쓴 지 1년 반이 넘어간다.
그러나 매일 안 쓰고 생각날 때만 써서 아직은 변방 구석진 곳의 블로그인데, 글을 쓰는 것이 항상 부담되는 것이다.
사실 내가 읽은 책 내용이 기억이 안 나서 데이터베이스도 만들 겸, 온라인으로 푼돈이라도 벌어볼 겸 만들어놓은 것인데 너무 방치해놓은 것 같았다.
마침 이 책이 나왔는데 저자도 나처럼 자신이 읽은 책을 정리할 겸 블로그를 개설한 것이 10년 넘게 블로그 운영하였다고 한다. 혹시 참고가 될까 해서 이분의 철학과 노하우를 보려고 사보았다.

요즘 많이 이야기하는 "블로그로 돈 벌기" 같은 기발한 스킬이나 아이디어는 없다.
다만 글쓰기 기본에 대한 이야기로만 채워져 있다.
하긴 블로그 키우기, 블로그로 돈 벌기, 블로그로 광고비 받기는 인터넷이나 온라인 강좌에도 많은 바,
10년 이상 블로그를 운영하고 책까지 낸 작가는 아무래도 더 기본에 충실할 수밖에 없을 듯하다.
중간 쉬어가는 페이지에 유명 작가들의 명언들을 수록해서 도움이 되었다.
역시 내가 읽어야 할 책은 아직도 무한하다.


인상 깊었던 구절

" 좋은 글이 되려면,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상대방에게 제대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글쓰기는 재능이 아닌 노력"

"내가 마음먹은 분야를 오래도록 쓰는 것은 큰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어떤 것을 써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적다. 어떻게 써야 할지에 대한 고민은 있어도 글쓰기 소재가 떨어지는 경우는 드물다. 이와 같이 자신만이 쓸 수 있는 몇 가지 분야를 선정해 꾸준히 글을 쓰면, 글쓰기 연습이 됨과 동시에 콘텐츠가 쌓여 어느 순간부터 관련 분야의 전문가 수준으로 발돋움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10년 이상 블로그를 운영하여 작가가 된 저자의 생생한 생각을 볼 수 있는 책이다.
집에 두고 블로그로 글 쓰는 일이 막힐 때마다 참고해야겠다.

참고로 저자인 핑크팬더님의 네이버 블로그이다.

https://blog.naver.com/ljb1202

천천히 꾸준히(Slow and Steady) : 네이버 블로그

천천히 꾸준히 읽고 보고 쓰고 있습니다!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